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공부하기 관심주 - 후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으로 부자가 되고픈 1인 누구나 그런 마음을 가지지만,

실천을 하기 위해 주식 고수님들이 오셔서 조언 좀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제가 주의 깊게 보고 있는 관심주가 있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바로 (주)후성 입나다!

 

 

후성(093370) / KOSPI

2019.04.30 현재가: 8,020원 

 

기업개요 :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 하는 업체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에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냉매가스분야, 2차 전지분야, 불화물분야, CDM분야로 분류되는 불소화합물 사업

              불소화합 사업을 30여년간의 기술로 선도적 위치 그리고 냉매산업은 세계적인 환경규제의 

              대상으로 사업 허가권이 더 이상 발급되지 않아 높은 진입 장벽을 가졌다고 합니다.

 

 

설립일 2006.11.24 상장일 2006.12.22 

설립하고 한달도 안되서 코스피에 상장을 했네요. 아직 주식초보라 잘 모르는데, 

코스피로 바로 상장 할 수 있는가보네요. 

 

 

그래프를 보면 2016년에 매출액 대비 순이익이 많았었네요.

그 뒤로는 꾸준히 매출액이 증가하지만, 순이익은 점점 감소하는 현상이네요.

2017년에 많이 떨어졌지만, 2018년에 다시 점점 올라가는 시점이네요.

 

 

해마다 자산과 자본은 증가하지만, 부채도 같이 증가하네요.

그래도 자산과 자본 보다 부채가 두배 정도 낮아서 위험한 기업은 아니라는 점이 보이네요.

그래도 부채가 증가하더라도 2017년과 2018년 사이에 두배가량의 부채가 증가한게 있네요.

 

 

주식초보가 보는 생각

 

첫 번째냉매가스분야에서 압도적인 회사라는거에요.

국내에서 냉매제를 직접 생산하는 유일한 기업이라는 것이에요.

그래서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기업이라 생각이 들어요.

 

 

그래프를 보시면 주단위로 끊은 그래프인데요. 여기서 제가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이 

6~8월인데요. 이때 상승하는거를 보실 수 있어요. 

 

즉, 냉매가스로 여름에는 오를 수 있다 보시면 될거 같아요.

 

두 번째2차 전지용 전해질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수혜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 전기차 보조금 지원과 혜택이 늘어남에 따라 전기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전지 전해질인 리튬염(LIPF6)와 반도체 특수가스 육불화부타티엔(C4F6) 등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해요.

 


 

종합적으로 봤을때는 원재료의 가격변동에 대한 단점빼고는 8000원이라는 현재가가 되게 매력적일 수 있다

라는 개인적인 소견이였습니다.

 

제가 아직 차트랑 재무지표를 잘 볼 줄 몰라 그냥 제 생각과 구글링으로 찾아서 의견을 담았어요.

제가 틀렸거나 이건 아닌거 같다 잘못된거 있으면 알려주시면, 조언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