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 관심주 - 방송 관련주 JYP Ent 와 스튜디오드래곤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훈남팬더입니다. 저번 편에 JYP Ent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썼는데요. JYP에 대하여 생각을 하셨다면,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하여서도 생각을 해보는게 어떤가 싶어요. 2019년 올해에 상승 많이 할거 같은 기업으로 JYP와 스튜디오드래곤으로 기사를 봤었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둘 다 하락을 많이 했어요. 

그 이유 중에 하나는 아스달 연대기에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분석해볼게요.

 

 

스튜디오드래곤(253450) / KOSDAQ

 

대표자: 최진희

설립일: 2016.05.03 상장일: 2017.11.24

종업원수: 107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75, 1701호(상암동, 디디엠씨)

 

기업개요

 

2016년 5월 씨제이이앤엠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오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합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자회사로는 화앤담픽쳐스, 문화창고, 케이피제이 3개사가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구해줘, 또!오해영, 이번생은 처음이지, 손 더 게스트, 터널, 더 보이스 도깨비, 미생, 미스터션샤인, 비밀의 숲, 알함브라의 궁전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OTT란 무엇일까? 흔히 아는 넷플릭스를 말해요. Over The Top이라고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에요. SK에 옥수수나 KT에 올레 모바일이 있죠. 이 OTT 사업에서는 넷플릭스가 독주를 하고 있는데요. 디즈니에서도 서비스를 진행과정인데요. 미국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2021년부터 유럽과 아시아지역에도 넓힌다는 계획이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블과 픽사가 포함되어 있는 디즈니OTT 사업이 기대되네요. 여담이였습니다. 

 

2017년에는 최고의 한해를 보낸 스튜디오 드래곤. 

 

2016년에 송송커플, 송중기 송혜교 주연 '태양의 후예'가 대박이나고 중국에서도 한류로 인기를 끌었지만, 중국이 사드보복으로 한류콘텐츠 금지령을 발하여서 광고나 드라마나 한국제품을 금지하였어요. 그러나, 2017년에 공유, 김고은이 나온 드라마 '도깨비'가 초대박을 치며 도깨비 신드롬을 일으켰죠. 한류콘텐츠 금지령이 난 중국에서도 인기가 있을 정도면실감이 나실겁니다. 그 후에 미스터 션샤인 등이 있습니다. 

2018년 부채비율이 27.68%로 확 줄어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 지금 방영하고 있는 아스달 연대기는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제작비도 많이 든 힘 쓴 드라마에요. 제작비만 회당 약 25억~30억 든다고 하니 시청률과 OTT 효과도 남달라야한다고 생각이들어요. 예상치 못한 시청률로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끊임없이 하락하고 있고요. 방영하고 있는 주말이 지나면 월요일에는 실망매도가 보입니다. 

이게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고 시즌2까지 제작하고 있다는게 더 큰 문제인거 같아요. 제가 봐도 좀 어색한 CG와 연출이 보여서 스튜디오 드래곤 같지 않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7월달에 60일 생존지정자와 호텔렐루나가 시작하는데요. 기대를 해봐도 될거 같아요. 

스튜디오드래곤이 도깨비와 미스터션사인으로 거품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69,000원 이 가격이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담으로 SBS도 드라마 제작스튜디오를 설립 예정이라고 해요. SBS의 경우에는 방송광고 매출도 좋아서 충분히 메리트 있고 생각해보고 투자해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